인쇄학개론

포장이 공급망관리에 미치는 영향 7가지

제품 보호를 넘어서 공급망 전반의 효율을 좌우한다

포장이 공급망관리에 미치는 영향 7가지 썸네일

포장은 종종 디자인 과정에서 중요한 고려 사항이지만, 공급망에 미치는 영향 측면에서는 간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브랜드 소유자로서, 당신은 당신의 제품이 멋지게 보일 뿐만 아니라 도착 시 고객을 설레게 하는 보호용 소재로 포장되기를 원할 것입니다. 적절한 포장은 창고 보관 공간 관리부터 주문 처리 및 고객에게 상품 배송까지 원활한 사업 운영을 보장합니다.

단순히 겉모습만 중요한 게 아닙니다. 생산, 조달, 유통이 모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포장을 바꾸면 공급망이 개선될 수 있을까?

포장이 효과적으로 설계되고 사용되면 공급망 전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스스로에게 물어볼 수 있는 간단한 질문입니다.

  • 제품 손상이나 반품이 얼마나 자주 발생합니까? 손상에 대한 잦은 불만이나 높은 전자상거래 반품율은 포장이 부적절하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손상된 상품을 처리하고 역방향 물류를 관리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고 비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포장을 평가하면 고객이 받는 손상된 제품의 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너무 다양한 유형의 포장재를 사용하고 있나요? 디자인 변형을 줄이고 포장재를 덜 사용하면 포장 프로세스가 더 간단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재고 비용이 줄어들고 공간이 절약되며 낭비가 최소화됩니다.
  • 포장재 구매에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되나요? 여러 공급업체에서 포장재를 조달하고 매주 수많은 배송을 처리하면 노동비와 취급 비용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공급업체를 통합하면 시간을 절약하고 직원이 더 중요한 작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귀사의 포장은 취급, 조립 및 포장하기 쉬운가요? 귀사의 제품을 이동할 수 있는 속도는 공급망의 효율성을 결정합니다. 복잡하거나 조립하기 어려운 포장은 병목 현상을 일으키고 생산성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 귀사의 포장은 환경 친화적입니까? 귀사의 포장재의 원산지는 환경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귀사의 브랜드를 보는 방식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출처를 선택하는 것은 생태적 책임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신뢰를 증진합니다.
  • 자재를 얼마나 쉽게 구할 수 있습니까? 사용하는 자재와 이를 보충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고려하십시오. 일반적이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자재를 선택하면 생산 병목 현상이나 잠재적인 지연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신뢰할 수 있는 백업 공급업체도 공급망의 연속성을 보장하고 중단 가능성을 줄이며 생산을 원활하게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포장이 공급망 관리를 개선할 수 있는 7가지 방법

B2B 또는 B2C를 다루든, 잘 고려된 패키징 전략이 중요합니다. 공급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영역과 기업이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패키징을 미세 조정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보호 및 보존

포장은 단순히 제품을 차려입히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제품이 공급망을 통과할 때 첫 번째 방어선 역할을 하는 기능적이기도 합니다. 깨지기 쉬운 제품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든, 부패하기 쉬운 제품을 보존하든, 올바른 포장은 제품이 목적지에 좋은 상태로 도착하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포장에 스트레스 테스트를 실시하여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압축, 온도 변화, 높은 수준의 습기 및 기타 유사한 조건에 노출시킵니다. 이렇게 하면 발송하는 모든 것이 여정을 견뎌내고 공급망이 원활하게 유지됩니다.

2. 재고 관리 간소화

재고 관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공급망에서 수요를 예측할 때는 공급업체 리드타임부터 재고가 얼마나 빨리 움직이는지까지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 잘못하면 실망스러운 재고 부족 상황이 발생하거나 제품이 너무 많아 공간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즉시 생각하지 못할 수 있는 한 가지는 당신의 포장이 이것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입니다. 하지만 기억하세요: 포장은 재고 공간을 차지하고, 시간도 잡아먹습니다. 어떻게 보관할 것인지, 창고팀이 주문을 처리하고 포장하기 얼마나 쉬운지와 같은 사항을 고려하세요.

포장이 재고에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크기가 너무 크거나 부피가 큰 포장은 보관 공간을 더 많이 차지하고 재고 처리를 더 어렵고 비효율적으로 만듭니다.
  • 작고 깨지기 쉬운 포장을 하면 상품이 창고에서 나가기 전에 손상될 수 있습니다.
  • 포장재 자체도 공간을 차지합니다. 따라서 제품을 보낼 때와 포장할 때를 비교해 보세요.
  • 제품을 포장하는 방식은 스태커와 팔레트와 같은 최신 창고 도구를 사용하는 효율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균일한 포장을 사용하면 품목을 깔끔하게 쌓고 지게차와 같은 장비로 효율적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반면에, 설계가 좋지 않은 포장은 다루기 어렵고 창고에서 작업을 느리게 할 수 있습니다.

3. 운송비 절감

포장재나 디자인이 불필요하게 부피가 크거나 무거우면 상품을 배송하는 데 비용이 더 많이 들 수 있으며, 이러한 비용은 빠르게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필요한 부피나 무게를 추가하지 않으면서 포장이 상품을 적절히 보호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포장을 가능한 한 컴팩트하게 만들면 팔레트나 배송물에 더 많은 제품을 실을 수 있어 운송 비용이 절감됩니다. 마찬가지로, 포장 디자인을 균일하게 유지하고 깔끔하게 맞물리도록 모양을 유지하면 상품을 운송하는 데 필요한 공간을 절약할 수 있으므로 빈 공기를 배송하는 데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순히 더 많은 제품을 끼어넣는 것만이 아닙니다. 엣지 컴퓨팅 에서 표준화된 포장 및 공급망 분석 시스템을 사용하면 배송 프로세스의 모든 인치를 실시간으로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공간 낭비가 없고 불필요한 여정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4. 규정 준수

어떤 산업에 종사하든 공급망 내에서 준수해야 할 특정 규제 표준이 있습니다. 포장 규정은 전 세계적으로 다를 수 있으며 제품 안전, 환경 지속 가능성 및 라벨링 요구 사항과 같은 사항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EU로 상품을 보낼 때 팔레트에 품목을 운송하는 데 대한 매우 자세한 규칙이 있습니다. 이러한 지침을 준수하지 않으면 세관에서 지연되거나 도착 시 거부될 수도 있습니다.

미준수는 막대한 벌금, 지연, 제품 리콜, 심지어 브랜드 평판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패키지 디자인을 할때는 법적 및 규제적 기준을 염두에 두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5. 공급망 가시성

바쁜 공급망에서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제품을 추적하는 것입니다. 공급망 최적화 기술을 바코드, RFID 태그, QR 코드와 함께 포장에 사용하면 공급망 가시성과 추적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메커니즘을 사용하면 생산부터 최종 사용자까지 제품을 추적할 수 있으므로 리콜이나 품절과 같은 공급망의 중단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6. 지속 가능성

지속 가능성은 소비자와 기업 모두의 관심사입니다. 사실,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의 60%가 지속 가능한 포장재 로 된 제품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공급망을 정비하기 전에 이미 사용 중인 포장재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이렇게 하면 너무 큰 혼란 없이 친환경 포장재로 전환할 수 있는 영역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공급망과 고객용 포장재 모두에서 제품의 모든 포장재를 확인하세요.

이 모든 정보를 얻으면 가장 낭비적인 포장재를 사용하는 제품을 찾아보세요. 예를 들어, 작은 품목이 재활용할 수 없는 플라스틱 포장재로 여러 겹 포장되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이 포장재를 줄이거나 더 친환경적인 옵션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안전한 배송을 위해 필요한 포장 유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패하기 쉬운 식품은 습기가 없어야 하므로 플라스틱 대신 골판지로 바꾸는 것만으로는 항상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7. 후기 단계의 맞춤형 제작

후기 단계의 맞춤화는 일부 포장 요소를 유통 과정 후반, 일반적으로 판매 시점에 가까워질 때까지 전략적으로 지연시키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는 다양한 수량으로 판매되는 제품에 유용합니다. 이는 다양한 고객 요구 사항에 부응하거나, 다양한 채널에서 제품을 판매하거나, 특별 프로모션 등을 위한 것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료 회사는 효율성을 위해 대량의 제품을 한 번에 생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로 외부 포장에 넣는 대신 유통에 가까워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그런 다음 판매 수요, 고객 주문 또는 당시 프로모션에 따라 얼마나 많은 제품을 싱글, 4팩 또는 6팩으로 포장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유연성 향상, 사전 포장된 SKU 감소로 인한 비용 절감, 포장 폐기물 최소화 등 수많은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된 패키징을 통해 공급망 효율성 극대화

오늘날 포장은 상자와 가방을 넘어섭니다. 제품 효율성을 높이고, 생산 중 자재 취급을 간소화하고, 스태커 및 팔레트와 같은 최신 공급망 기술의 사용을 용이하게 하며, 손상 관리, 재고 관리, 사이클 카운트 및 공간 활용과 같은 작업을 간소화합니다. 본질적으로 포장을 최적화하면 전체 공급망 비용도 최적화되어 투자 수익률이 높아집니다.

참고자료

정보 전달의 목적으로 출처 본문을 의역하여 게시한 콘텐츠 입니다.
견적문의